The 22 Immutable Laws of Marketing ๋ง์ผํ ๋ถ๋ณ์ ๋ฒ์น
์ ๋ฆฌ์ค, ์ญ ํธ๋ผ์ฐํธ
์คํจ๋ ์์๋๊ณ ๋ ๋ฐ์๋ค์ฌ์ ธ์ผ ํ๋ค.
๋ง์ ํ์ฌ๋ค์ด ๋ฌธ์ ๋ฅผ ๋ฒ๋ฆฌ์ง ๋ชปํ๊ณ ์ด๋ป๊ฒ๋ ๊ณ ์น๋ ค๊ณ ๊ธฐ๋ฅผ ์ด๋ค. ๊ทธ๋ฌ๋ ํ์ฌ ์ฐจ์์์ ๋ ๋์ ์ ๋ต์, ์คํจ๋ ๋๋๋ก ๋นจ๋ฆฌ ์ธ์ ํด์ ์์ค์ ์ค์ด๋ ๊ฒ์ด๋ค. ์ค์๋ฅผ ์ผ์ฐ ์ธ์ ํ๊ณ ์กฐ์ฒํ๊ณ ์ ์ง์ ๋๋ชจํด์ผ ํ๋ค.
์์ฒญ๋ ์ฑ๊ณต์ ๊ฑฐ๋ ์๋งํธ ์ญ์ ์คํจ๋ฅผ ๊ณ ๋ฌด์ ์ผ๋ก ๋ค๋ฃจ๋ ๋ค๋ฅธ ์ ๊ทผ ๋ฐฉ์์ ๊ฐ๊ณ ์๋ค. ์ด๋ฅธ๋ค. ์ค๋น, ๋ฐ์ฌ, ์กฐ์ค ๋ฐฉ์์ด๋ค. (์ ํต์ ์ธ ์ค๋น, ์กฐ์ค, ๋ฐ์ฌ ์ ๊ฒฝ์์์ ํํผ, ๋ชฉํ๋ฌผ์ ์กฐ์คํ๊ธฐ ์ ์ ๋จผ์ ๋ฐ์ฌํด์ ๋น๋๊ฐ ์ ๋๋ฅผ ํ์ ํ ๋ค์ ๋ค์ ์ ํํ๊ฒ ์กฐ์คํ๋ ๊ฒ์ด ๊ธฐ์ ๊ฒฝ์์ ๋ ํจ๊ณผ์ ์ผ ์ ์๋ค๋ ์๋ฏธ๋ค.)
์ ์ํผ์ ๋งค๋ฒ ๋ชฉํ๋ฅผ ๋ช ์ค์ํฌ ์ ์๋ค๋ ์ฌ์ค์ ์ ์๊ณ ์๋ ์ฌ๋์ด์๋ค. ๊ทธ๋์ ์๋งํธ์์๋ ์ด๋ค ์๋๊ฐ ์คํจํ๋ค๊ณ ํด์ ์ง์๋ค์ด ์ฒ๋ฒ๋ฐ๋ ์ผ์ ์๋ค. "๋๊ตฐ๊ฐ๊ฐ ๋ฌด์ธ๊ฐ๋ฅผ ๋ฐฐ์ฐ๊ณ ์ถ์ด ์ด๋ค ๋ ธ๋ ฅ์ ํ๊ณ ์๋ ์ค์ด๋ผ๋ฉด ๊ทธ ๋ ธ๋ ฅ์ ๋ณด์์ ๋ฐ๋๋ค. ๊ทธ๋ฌ๋ ๊ฐ์ ์ค์๋ฅผ ๋ ๋ฒ ํ ์ฌ๋์ ํ๋ฅผ ์ ๋๋ค"
์๋งํธ๋ ๋ค๋ฅธ ๊ฑฐ๋ ๊ธฐ์ ๋ค๊ณผ๋ ๊ทธ ์ฑ๊ฒฉ์ด ์ฌ๋ญ ๋ค๋ฅธ ๊ณณ์ด๋ค. ์๋ํ๋ฉด ์ด๋ ๊ธฐ์ ์๋ ํผ์ ธ ์๋ '๊ฐ์ธ๊ฒฝ๋ ฅ ์ค์'๋ผ๋ ๊ณ ์ง์ ์ธ ์ง๋ณ์ผ๋ก๋ถํฐ ์์ง๊น์ง๋ ์์ ํด ๋ณด์ด๊ธฐ ๋๋ฌธ์ด๋ค. ๋ง์ผํ ๊ฒฐ์ ์ด ๋ด๋ ค์ง ๋๋ ์์ฌ๊ฒฐ์ ์์ ๊ฒฝ๋ ฅ์ด ์ฐ์ ์ ๋๊ณ , ๊ฒฝ์์๋ ์ ์๊ฒ ๊ฐํด์ง ์ถฉ๊ฒฉ์ ๊ทธ๋ค์ ์ฌ์์ผ๋ก ๋ฐ๋ ค๋๋ ๊ฒฝ์ฐ๊ฐ ๋ค๋ฐ์ฌ๋ค. ์ด๋ฐ ๊ธฐ์ ๊ตฌ์กฐ๋ ์ํ์ ๊ฐ์ํ์ง ์์ผ๋ ค๋ ํ๋์ ์กฐ์ฅํ๋ค. ์ํ์ ๊ฐ์ํ์ง ์๊ณ ์ ์๋ก์ด ์์ญ์ ์ต์ด๊ฐ ๋๊ธฐ๋ ํ๋ค๋ค.
'๐์ผ์์ ๊ธฐ๋ก > ๋ ์ ๊ธฐ๋ก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ํฌ์ง์ ๋ ๋ถ๋ณ์ ๋ฒ์น (0) | 2020.05.10 |
---|---|
๋ง์ผํ ๋ถ๋ณ์ ๋ฒ์น - ์ธ์์ ๋ฒ์น (0) | 2020.04.19 |
๋๊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