๋ง์ผํ ๋ถ๋ณ์ ๋ฒ์น_์ ๋ฆฌ์ค, ์ญ ํธ๋ผ์ฐํธ
The 22 Immutable Laws of Marketing
๋ง์ผํ ์ ์ ํ์ ์ธ์์ด ์๋๋ผ ์ธ์์ ์ธ์์ด๋ค.
๊ฐ๊ด์ ์ธ ํ์ค์ด๋ ์ต๊ณ ์ ์ ํ ์ญ์ ์๋ค. ๋ง์ผํ ์ธ์์๋ ์๋น์๋ ์๋น์์ ๊ธฐ์ต ์์ ์๋ฆฌ ์ก๋ '์ธ์'๋ง์ด ์กด์ฌํ ๋ฟ์ด๋ค. ๋ชจ๋ ์ง์ค์ ์๋์ ์ด๋ค. ๋น์ ์ ๋ง์, ๋ค๋ฅธ ์ฌ๋์ ๋ง์์ ๋ฐ๋ผ ์ง์ค์ ๊ฐ๊ฐ ๋ค๋ฅด๋ค. ์ง์ค๊ณผ ์ธ์์ ์ฌ๋์ ๋ง์์์์ ๋ง๋ ์ตํฉ์ ์ด๋ฃจ๊ณ , ๊ทธ ๋ ์ฌ์ด์๋ ์ฐจ์ด๊ฐ ์์ด์ง๋ค.
๋น์ ์ด ํ์ ํ ์ ์๋ ์ค์ง ํ๋์ ํ์ค์ ๋น์ ์ ์ธ์, ๊ทธ ๋ด๋ถ์ ์๋ค. ์ฐ์ฃผ๊ฐ ์กด์ฌํ๋ ๊ณณ์ ๋น์ ์ ๋ง์, ๊ทธ๋ฆฌ๊ณ ๋ค๋ฅธ ์ฌ๋์ ๋ง์์์ด๋ค. ์ด๊ฒ์ด ๋ฐ๋ก ๋ง์ผํ ํ๋ก๊ทธ๋จ์ด ๋ค๋ฃจ์ด์ผ ํ ์ง์ง ํ์ค์ด๋ค.
๋ง์ผํ ๊ด๋ จ์๋ค์ ๋ง์ผํ ์ ์์์ ์ด๊ธธ ์ต๊ณ ์ ์ ํ์ด ํ์ํ๋ค๊ณ ์๊ฐํ๊ณ ์๋ ์ฆ์์ด๋ผ๋ฉด, ์๊ธฐ๊ฐ ๊ฐ์ง ์ ํ์ด ์ต๊ณ ๋ผ๊ณ ๋ฏฟ๊ธฐ ์ฝ๋ค. ๊ทธ์ ์์ ์ ์ธ์์ ์กฐ๊ธ ์์ ํ๊ธฐ๋ง ํ๋ฉด ๋๊ธฐ ๋๋ฌธ์ด๋ค.
์ฌ๋๋ค์ ์๊ธฐ๊ฐ ํ ์ธ์์ด ์ ๋์ ์ผ๋ก๋ ์๋์ง์ธ์ ๊ฑฐ์ ํ๋ฆฌ์ง ์๋๋ค๊ณ ์๊ฐํ๋ค.
์ธ ๋ธ๋๋ ์ฌ์ด์์ ์น๋ถ๋ฅผ ๊ฒฐ์ ์ง๋ ์์ธ์ ๋ธ๋๋์ ๋ํด ์๋น์๋ค์ด ๊ฐ๋ '์๊ฐ'์ด๋ค. ๋ง์ผํ ์ ๊ฒฐ๊ตญ ์ธ์์ ์ธ์์ด๋ค.
๋น์ ์ ๊ทธ ๋ง์ ๋ฏฟ๋๊ฐ? ์๋ง๋ ๋ฏฟ์ง ์์ ๊ฒ์ด๋ค. ๊ทธ ๋ง์ ์ฌ์ค์ผ๊น? ๊ทธ๋ฆฌ๊ณ ์ฌ์ค์ด๋ ์๋๋ ๊ทธ๊ฒ ์ค์ํ ๊น?
'๐์ผ์์ ๊ธฐ๋ก > ๋ ์ ๊ธฐ๋ก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ํฌ์ง์ ๋ ๋ถ๋ณ์ ๋ฒ์น (0) | 2020.05.10 |
---|---|
๋ง์ผํ ๋ถ๋ณ์ ๋ฒ์น - ์คํจ์ ๋ฒ์น (0) | 2020.04.23 |
๋๊ธ